염색 후 머리감기 & 염색 후 머리 관리 방법

Posted by 두루미.
2018. 8. 24. 23:31 정보


[커버


염색 후 머리감기 & 염색 후 머리 관리 방법


 안녕하세요. 소소으입니다.


 요즘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미용실에서 염색할 경우에는 몰라도 무방하지만,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할 경우에는 염색을 한 후 바로 머리를 감으면 색이 빠질까봐 걱정되는 마음이 있습니다.


 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염색 직후 머리를 감아도 되는지, 어떻게 감아야 하는지 염색 후 머리감기, 염색 후 샴푸 시 주의사항과 염색 후 머리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 1. 염색 후 머리감기 (염색 후 샴푸)


머리



 일반적으로 염색이 머리에 고정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보통 24 ~ 4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. 


 가능하면 염색이 고정된 후 머리를 감는 것이 좋지만, 이럴 경우에 두피에 남아 있는 염색약 성분 때문에 두피가 상할 수도 있으니 조금 색이 빠지는 걸 감수하고 염색 후 샴푸로 바로 머리를 감고 염색약 성분을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.


 이 때 일반 샴푸를 사용할 경우 머리카락이 늘어지는 등 모발 손상이 올 수 있고 색 많이 빠질 수 있으니, 색 빠짐을 조금 방지해주는 염색 전용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
 또, 염색 후 머리감기를 한 후 머리를 건조시킬 때도 평소와는 다른 방법으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. 


 염색 과정에서 이미 모발이 손상되어있기 때문에 샴푸 후 머리를 말릴 때 수건으로 거칠게 비비지 말고 가볍게 톡톡 두들기면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.


 마지막으로,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말리기보다 선풍기 바람이나 드라이기의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. 






 2. 염색 후 머리 관리 방법


노란



 1) 손상된 머리는 바로바로 정리해라.


 염색 과정에서 오래 방치할 경우 머리가 상하거나 타는 등 손상될 수 있습니다.


 이 때 손상된 머리를 바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위로 타고 올라가면서 더 손상될 수 있으니 확인하는 즉시 바로 정리해주셔야 합니다.



 2) 트리트먼트는 필수!


 염색 과정에서 손상된 모발 복구에는 트리트먼트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귀찮을 수도 있지만 샴푸 후 꼭 트리트먼트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 3) 에센스를 생활화!


 건조 후 에센스도 꾸준히 뿌려주시면 모발 복구가 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. 특히 에센스 중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면 손상과 변색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.


 3) 헤어팩!


 손상된 머리에 헤어팩으로 영양 공급을 꾸준히 해 주시면 머릿결 복구가 보다 빠를 수 있으니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
 3. P.S.


 셀프염색을 할 때 가장 중요한건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


 염색 한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머릿결이 상하게 되면 차후에 다시 염색할 때도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 위에 나와 있는 관리 방법을 이용해서 머릿결을 어느 정도 복구한 후 다시 염색을 시도하시면 됩니다.


 오늘 제가 알려드린 염색 후 머리감기와 염색 후 머리 관리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
 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 소소으였습니다.